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여행 루트 짤 때 꼭 알아야 할 입국 도시별 항공권 가격 비교 (파리·니스·리옹·제네바)

Happy Solar 2025. 4. 20.

여러분은 프랑스 여행하면 파리만 생각나시나요? 🌍

 

저는 유럽 여행을 워낙 좋아해서 웬만한 대표 여행지는 다 가본 것 같은데요. 특히 프랑스는 파리와 근교 도시까지 포함하는 북부를 뚜벅이로 가보았고, 니스와 근교 남부프랑스를 렌트해서도 가봤었죠.

 

알차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여행을 선호하지만, 이제는 조금 더 여유를 갖고 머무는 여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커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엔 여유롭게 중부 프랑스로~~😎

 

여행 준비의 시작은 항공권 구매죠! 중부 프랑스 갈 때는 In-Out을 어디로 해야 할지, 항공사는 어디가 저렴할지 고민 끝에 질렀답니다.ㅎㅎ

 

파리

 

중부 프랑스 여행시 In-Out 도시 결정하기

 

 

항공권을 찾아보기 전에, 인천에서 출발해 어디로 도착할지 결정해야 해요. 지도를 보면서 도시를 추립니다.

 

중부 프랑스 여행시 인아웃 지역 후보군은 아래와 같아요.

  • 중부 프랑스 도시 (예: 리옹)
  • 북부 프랑스 도시 (예: 파리)
  • 남부 프랑스 도시 (예: 니스)
  • 기타 (예: 스위스 제네바)

 

제가 가려는 중부 프랑스에는 리옹, 그로노블, 디종이 포함되기 때문에, 대표 도시인 리옹으로 가는 게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프랑스 대표 도시인 북부의 파리나 남부의 니스로 들어가서, 기차나 항공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고요.

 

중부 프랑스는 스위스와 이탈리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근접 국가로 들어가는 항공편이 저렴하다면 그 방법도 좋아 보였습니다!

 

프랑스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저는 보통 네이버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인터파크 투어 사이트를 가격 비교 시 이용하는 편이에요.

매번 다르긴 하지만, 요새는 네이버 항공권이 가장 조건이 좋더라고요.

 

 

 

 

예전에는 저렴한 항공권이 있다면 경유 시간이 짧다면 2번 경유 항공권 이용하기도 했지만요. 이제는 돈보다 제 에너지와 시간이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인아웃이 동일한 왕복 항공권이 대개는 더 저렴해요! 그래서 저는 이동이 많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구간 항공권 대신, 왕복으로 항공권을 검색하고 구매합니다.

 

제가 검색한 결과는 아래와 같아요. 위탁 수화물을 포함하면서 총 비행 소요시간 22시간 이내로 검색했어요!

도시 리옹 니스 파리 제네바
항공사 여러 항공사 여러 항공사 중국/유럽/티웨이항공 유럽 항공사
가격 약 150만원 약 150만원 약 100~130만원 약 130만원
경유 대부분 2회 1~2회 1회 또는 직항 1회
비고 항공권이 많지 않고 경유 많음 여행 중부 연결 시 고려 가능하나 가격 높음 직항 있음, 저렴, 다양한 항공사 선택 가능 합리적인 가격

 

대표 도시인 '리옹'으로 인아웃을 하면 가장 편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항공권이 없었어요.대개 경유가 2번인 경우가 많고, 항공권도 150만원 수준이었어요.

 

남부 프랑스 대표 도시인 '니스' 인아웃하는 방법도 찾아봤는데요.여행도 잠깐 하고 중부도 돌면 좋겠다고 생각해 봤어요. 경유 2회 이상이거나, 1회 경유 시 가격이 150만 원 정도로 비싸더라고요.

 

프랑스 수도인 '파리'로 가는 항공권은 많은 만큼 경유도 덜 하고 저렴했어요.중국 항공사는 경유 1회 90~100만원 수준으로 가장 저렴했고, 유럽 항공사 표는 직항 또는 1회 경유 기준 100~130만 원 수준, 국내 LCC인 티웨이도 직항 125만 원 정도였어요.

 

스위스 '제네바'로 가는 항공권을 검색해 봤어요. 유럽 항공사 기준 1회 경유에 130만원 내외였습니다.

 

제네바 왕복 항공권 결정한 이유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 보니 파리 or 스위스 제네바로 인아웃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파리로 가는 저렴한 항공사는 중국 항공사(1회 경유)였고, 합리적인 표는 티웨이(직항)인데요.

중국 항공사 일정은 경유가 너무 짧은데다 지연이 잦다는 평을 많이 봤어요. 실제로 이전 여행 시 경험도 있어서 가능하면 피하는 편입니다.😓

직항인 티웨이는 모니터로 영화 같은 게 제공이 안 되고 기내식이 별로라는 평을 너무 많이 봐서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고민 끝에 저는 스위스 '제네바' 왕복으로 항공권을 구매했어요!

스위스 '제네바'로 가는 항공권은 에어프랑스, KLM, 루프트한자 같은 유럽 대표 항공사 운행편이 많아서 신뢰도 가고 기내식도 괜찮거든요.ㅎㅎㅎ

 

가격이 130만원 내외긴 하지만, 해당 항공사를 이용하는 건 파리로 인아웃 검색해도 10만 원 정도밖에 차이가 안 나고요. 가는 김에 스위스 구경도 살짝 하고, 중부 프랑스까지의 이동 거리도 짧으니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지 않겠어요?😁

 

저는 에어프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KLM-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항공권으로 구매했어요. 에어프랑스, KLM은 스카이팀이라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공홈 구매 할인받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전해드릴게요!

 

KLM·에어프랑스 항공권 싸게 사는 꿀팁! 할인쿠폰 + 수수료 없는 결제하는 법

중부 프랑스 여행을 위해 저는 스위스 제네바로 인아웃하는 항공권을 구매했는데요.오늘은 에어프랑스를 포함해 스카이팀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이 결제하는

happysolara.com

 

댓글